강의 썸네일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비환급일반
모바일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학습분량
16차시
NCS분류
02010201(PR)
교육기간
30일 (12시간)
복습기간
7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110,000
결제금액
₩ 110,000

과정소개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사업기획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사업기획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시장 환경, 고객 요구 사항, 경쟁사 현황 등의 현황 분석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사업의 내․외부 환경을 분석할 수 있다.

기업이 가진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대상

e커머스 사업기획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방법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강사소개
등록된 강사정보가 없습니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100% 0% 0% 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8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 (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2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 (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3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 (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
4차시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 (목표 고객군 선정)
5차시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 (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6차시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7차시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8차시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 (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9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10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
11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12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13차시 판매 계획 수립하기 (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14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 (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15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 (재무 계획 수립)
16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 (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

학습 후기

작성자 내용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