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썸네일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비환급일반
모바일
환자 중심 스마트 병원 운영 실무
학습분량
5차시
NCS분류
06010201(병원행정)
교육기간
30일 (2시간)
복습기간
7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25,000
결제금액
₩ 25,000

과정소개

과정소개

의료산업이 디지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병원 운영도 고객 중심의 전략과 스마트 환경에 기반한 서비스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병원조직문화의 이해부터 고객만족 경영 전략, 환자 경험 디자인, 환경 연출에 이르기까지 환자 중심 스마트 병원 운영의 실무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다룹니다.

학습목표

의료산업의 변화 흐름 속에서 병원조직문화와 운영 방향을 이해할 수 있다.

고객만족경영의 핵심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를 파악할 수 있다.

환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경험 여정 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다.

병원 내 환경 요소가 환자의 재방문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실무에 반영할 수 있다.

학습대상

병원 운영 및 기획, 고객경험(UX) 관련 부서 실무자

의료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는 병원 관리자

스마트 병원 전환을 준비 중인 보건의료 종사자

환자 경험 개선에 관심 있는 병원 관계자 및 의료 마케터

학습방법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강사소개
등록된 강사정보가 없습니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100% 0% 0% 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8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의료산업의 변화와 병원조직문화의 이해
2차시 잘 나가는 병원의 고객만족경영 노하우
3차시 감성 포인트를 자극하는 고객경험 여정 part 1.
4차시 감성 포인트를 자극하는 고객경험 여정 part 2.
5차시 재진 횟수를 늘리는 병원 환경 연출과 관리

학습 후기

작성자 내용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