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센터
1644-2827
월 - 금09:30 ~ 18:00점심시간12:00 ~ 13:00주말,공휴일휴무
![]()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
비환급일반
모바일
환자 중심 스마트 병원 운영 실무
|
||
과정소개 | 의료산업이 디지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병원 운영도 고객 중심의 전략과 스마트 환경에 기반한 서비스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병원조직문화의 이해부터 고객만족 경영 전략, 환자 경험 디자인, 환경 연출에 이르기까지 환자 중심 스마트 병원 운영의 실무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다룹니다. |
||
학습목표 | 의료산업의 변화 흐름 속에서 병원조직문화와 운영 방향을 이해할 수 있다. 고객만족경영의 핵심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를 파악할 수 있다. 환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경험 여정 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다. 병원 내 환경 요소가 환자의 재방문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실무에 반영할 수 있다. |
||
학습대상 | 병원 운영 및 기획, 고객경험(UX) 관련 부서 실무자 의료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는 병원 관리자 스마트 병원 전환을 준비 중인 보건의료 종사자 환자 경험 개선에 관심 있는 병원 관계자 및 의료 마케터 |
||
학습방법 |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 ||
강사소개 |
|
평가항목 | 진도율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총점 |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100점 |
수료기준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80점 이상 |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 진도율 80 이상 |
차시 | 차시명 |
---|---|
1차시 | 의료산업의 변화와 병원조직문화의 이해 |
2차시 | 잘 나가는 병원의 고객만족경영 노하우 |
3차시 | 감성 포인트를 자극하는 고객경험 여정 part 1. |
4차시 | 감성 포인트를 자극하는 고객경험 여정 part 2. |
5차시 | 재진 횟수를 늘리는 병원 환경 연출과 관리 |
작성자 | 내용 |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