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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고급자 과정 Part.3 서비스,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컨텐트 프로바이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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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서비스의 개념, 선언, 기본 콜백 메서드, 서비스의 호출과 소멸 방법, 생명주기,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개념, 메신저 바인딩, 핸들러와 루퍼, 외부 앱 연동, AIDL 통신 기법 개념,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잡 스케쥴러의 개념과 실행 조건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하는 과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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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서비스의 개념, 선언, 기본 콜백 메서드, 서비스의 호출과 소멸 방법, 생명주기,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개념, 메신저 바인딩, 핸들러와 루퍼, 외부 앱 연동, AIDL 통신 기법 개념,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잡 스케쥴러의 개념과 실행 조건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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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대상 | 안드로이드를 배우는 모든 학습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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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방법 |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 ||
강사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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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진도율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총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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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비율 | 100% | 0% | 0% | 0% | 100점 |
수료기준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80점 이상 |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 진도율 80 이상 |
차시 | 차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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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서비스, 바인딩 개념, 예시, 서비스 선언, 서비스 콜백 메서드, 서비스 호출 및 소멸 메서드 설명 |
2차시 | 서비스 소멸 후 재시작하는 방법, 서비스의 생명주가 2가지, 서비스의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생성 설명 |
3차시 | MusicService클래스 생성하여 화면없이 실행되는 음악 재생, 로그로 서비스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 |
4차시 | MyService 바인더 서비스 클래스 생성, 액티비티에서 호출 및 값 리턴받아 출력,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 |
5차시 | 메신저 바인딩 개념, IPC개념, Messenger객체, 핸들러, 루퍼, 외부 앱 연동 방법 설명 |
6차시 | Messenger객체 이용 액티비티, 서비스 클래스 MyMessengerService생성, 작동흐름, 핸들러, 루퍼 코드 실습 |
7차시 | AIDL통신 기법의 개념, 장점, aidl파일 생성 방법, Stub()함수 설명 |
8차시 |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제약을 벗어나는 방법, 잡 스케쥴러의 개념, 실행 조건, 구성요소, 잡 서비스 설명 |
9차시 | 잡 인포를 통한 잡 서비스의 실행 조건 정의 및 세터 함수 종류, 잡 스케쥴러 등록, 데이터 전달 설명 |
10차시 |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1 |
11차시 |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2 |
12차시 |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3 |
13차시 |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4 |
작성자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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