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썸네일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비환급일반
모바일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2 안드로이드 앱 기본구조
학습분량
6차시
NCS분류
20010202(응용SW엔지니어링)
교육기간
30일 (3시간)
복습기간
7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18,000
결제금액
₩ 18,000

과정소개

과정소개

안드로이드의 특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구조, 앱 개발 언어, 다양한 디바이스, 안드로이드 버전,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한 개발, 액티비티, 서비스, 콘텐츠 프로바이더, 브로드 캐스트 리시버의 개념, 리소스의 개념과 활용, 프로젝트의 폴더 구성, 모듈의 폴더 구성, 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 메인 환경 파일, 레이아웃 XML 파일, 메인 액티비티 파일에 대해서 이해한다.

학습목표

안드로이드의 특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구조, 앱 개발 언어, 다양한 디바이스, 안드로이드 버전,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한 개발, 액티비티, 서비스, 콘텐츠 프로바이더, 브로드 캐스트 리시버의 개념, 리소스의 개념과 활용, 프로젝트의 폴더 구성, 모듈의 폴더 구성, 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 메인 환경 파일, 레이아웃 XML 파일, 메인 액티비티 파일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학습대상

안드로이드를 배우는 모든 학습자

학습방법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강사소개
등록된 강사정보가 없습니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100% 0% 0% 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8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이론-안드로이드의 특징, 운영체제의 구조, DEX파일, ART, 앱 개발 언어, 디바이스, 앱 배포, 안드로이드 버전에 대한 설명
2차시 이론-컴포넌트의 개념, 컴포넌트 4가지 종류(액티비티, 서비스, 콘텐츠 프로바이더, 브로드 캐스트 리시버), 컴포넌트 구성, 컴포넌트는 독립된 실행단위라는 것에 대한 설명
3차시 이론-앱 실행시점이 다양한 점, 메인 함수의 개념이 없는 점, 리소스를 활용한 개발을 하는 이유, 프로젝트 폴더 구성, 모듈, 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에 대한 설명
4차시 이론-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의 버전, 컴파일 옵션, 라이브러리 설정, 메인 환경 파일 AndroidManifest.xml파일의 구조, 네임스페이스, application태그, activity태그에 대한 설명
5차시 이론-리소스 폴더의 목적, drawable폴더, layout폴더, mipmap폴더, values폴더의 기능, R.java파일의 기능, 리소스명을 정하는 규칙, activity_main.xml파일, MainActivity클래스에 대한 설명
6차시 실습-프로젝트에서 중요한 app폴더의 위치와 파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프로젝트에 있는 여러 폴더와 파일, font.xml을 만들어 기본 앱에 적용시키는 코드에 대한 실습

학습 후기

작성자 내용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