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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Kotlin(코틀린)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제대로 배우기 (중급) Part.4 프로퍼티와 초기화-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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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코틀린에서의 by를 이용한 클래스의 위임, 프로퍼티 위임과 by lazy, observable() 함수와 vetoable()함수의 위임, 정적 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자바와 코틀린의 연동, 최상위 함수 사용, object선언과 표현식 및 싱글톤에 대한 내용을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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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코틀린에서의 by를 이용한 클래스의 위임, 프로퍼티 위임과 by lazy, observable() 함수와 vetoable()함수의 위임, 정적 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자바와 코틀린의 연동, 최상위 함수 사용, object선언과 표현식 및 싱글톤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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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대상 | 코틀린을 배우는 모든 학습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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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방법 |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 ||
강사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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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진도율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총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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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비율 | 100% | 0% | 0% | 0% | 100점 |
수료기준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80점 이상 |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 진도율 80 이상 |
차시 | 차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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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이론-by 키워드를 통한 클래스 위임과 프로퍼티의 위임, 문법, 위임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 |
2차시 | 실습-인터페이스 Animal과 구현 클래스 Dog, Cat클래스를 통하여 by 키워드를 통해 특정 클래스에 위임하여 사용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 |
3차시 | 실습-인터페이스 Car와 구현 클래스 Sedan, Suv클래스를 CarModel 클래스의 매개변수로 Car인터페이스를 주어 by 키워드로 구현 클래스를 위임하여 사용하는 코드, 인터페이스의 매개변수의 다형성에 대한 실습 |
4차시 | 이론-lazy는 람다식으로 구성, 동작방식, obsevable()함수와 vetoable()함수의 위임의 차이점과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 |
5차시 | 실습-obsevable()함수, vetoable()함수의 유사하지만 조건이 있는 부분의 차이와 사용방법에 대한 실습 |
6차시 | 이론-정적변수와 컴패니언 객체의 개념, 장점, 싱글톤 패턴의 개념, 디자인 패턴의 개념, 코틀린에서 자바의 static멤버 사용법, 자바에서 코틀린의 상수와 컴패니언 객체 사용하는 어노테이션 설정방법에 대한 설명 |
7차시 | 실습-정적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코드 작성 후 인스턴스 생성없이 접근이 가능한 코드를 작성, 메모리의 장점, 인스턴스 참조변수로는 컴패니언 객체의 멤버에 접근할 수 없는 코드에 대한 실습 |
8차시 | 실습-코틀린에서 자바의 정적 멤버에 접근하는 코드, 자바에서 코틀린의 컴패니언 객체의 멤버에 접근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 |
9차시 | 이론-코틀린 클래스의 프로퍼티를 자바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JvmField 애노테이션 활용 방법, 컴패니언 객체의 특정으로 인한 유틸리티 클래스에 사용되는 점, 최상위 함수 역시 클래스로 만들어지는 점, @fileJvmName 애노테이션 사용 방법 설명 |
10차시 | 실습-코틀린 클래스의 프로퍼티를 자바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JvmField 애노테이션 코드, 최상위 함수 역시 클래스로 만들어지는 점, @fileJvmName 애노테이션 사용 실습 |
11차시 | 이론-object 키워드의 선언으로 익명 클래스 만들기, object, object 키워드로 인한 INSTANCE 생성으로 자바연동, object표현식으로 하위 클래스를 만들지 않고 익명 객체로 오버라이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
12차시 | 실습-object 키워드의 선언으로 class 키워드 없이 클래스 만드는 코드, object 선언을 하면 INSTANCE가 생성되어 자바와 연동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 |
13차시 | 이론-object 표현식의 사용 사례, 익명 객체는 로컬지역이나 private정의 영역에서만 자료형으로 사용되어진다는 것에 대한 설명 |
14차시 | 실습-object 표현식을 이용해서 하위 클래스를 만들지 않고도 특정 메서드를 오버라이딩을 하는 경우, 딱 한번만 구현되는 인터페이스 구현, 로컬(함수 내부)지역에서 익명 객체를 생성하는 것 실습 |
15차시 | 실습-object 표현식을 이용하기 위해 private 인 경우, 내부에서 익명 객체의 멤버에 접근이 가능한 것과 오버라이딩 된 함수만 접근 가능한 부분, public은 접근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한 실습 |
작성자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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