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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입문자를 위한 Kotlin(코틀린) 프로그래밍 제대로 배우기 (초급) Part.2 변수와 자료형-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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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과 변수와 자료형, 연산자에 대해서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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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과 변수와 자료형, 연산자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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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대상 | 코틀린을 배우는 모든 학습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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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방법 |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 ||
강사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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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진도율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총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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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비율 | 100% | 0% | 0% | 0% | 100점 |
수료기준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80점 이상 |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 진도율 80 이상 |
차시 | 차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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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이론-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의 개념과 서로간의 관계, 패키지 이름 설정부분에 대한 설명 |
2차시 | 이론-변수의 개념, val, var의 차이점, 자료형 추론하기, 명시적 표기법, 변수 이름 지정 2가지 방법에 대한 설명 |
3차시 | 실습-패키지 만들기, 패키지 안에 파일 생성하기, 변수를 선언하고 추론하기 및 var와 val의 차이점에 대한 실습 |
4차시 | 이론-자료형의 개념과 기본형, 참조형의 차이점, 동작원리, 정수 자료형의 종류, 부호가 있는 정수형, 부호가 없는 자료형의 범위, 언더스코어로 자릿수 설정에 대한 설명 |
5차시 | 이론-실수 자료형의 종류, 가수와 지수의 개념, CPU의 연산오차, 1의 보수와 2의 보수에 대한 설명 |
6차시 | 실습-정수형 자료형의 값을 넣어서 어떤 자료형인지 추론하는 코드, 부호가 없는 자료형의 사용법, 언더스코어, 천자리 구분에 대한 실습 |
7차시 | 실습-실수형 자료형의 값을 넣어서 어떤 자료형인지 추론하는 코드, 0.1을 이진수로 바꿀수 없는 이유, 진법변환에 사용되는 함수에 대한 실습 |
8차시 | 실습-정수, 실수 자료형의 최소값, 최대값 알아보기, CPU의 연산오차, 2의 보수을 이용하여 음수값을 나타내는 CPU연산에 대한 실습 |
9차시 | 이론-논리, 문자, 문자열 자료형의 개념, 아스키코드, 유니코드 표를 통한 문자 인식, 문자열 자료형의 메모리 공간 활용, $기호, 이스케이프 문자, 다중 문자열 출력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
10차시 | 실습-논리, 문자형의 자료형의 선언 및 활용 개념, 아스키 코드, 유니 코드 표를 통한 문자의 저장 및 출력에 대한 실습 |
11차시 | 실습-문자열 자료형의 ===연산자 이용하여 주소 비교, equals()를 통한 값 비교, $기호를 이용하여 변수의 값 이용, 이스케이프 문자 사용법에 대한 실습 |
12차시 | 이론-typealias를 통한 자료형에 별명 붙이기, NPE의 개념, 세이프 콜, non-null단정기호의 개념, 조건문을 통한 null검사, 엘비스 연산자의 개념에 대한 설명 |
13차시 | 실습-typealias를 통한 자료형에 별명 설정, 세이프 콜, non-null 단정 기호의 사용법, 조건문을 통한 null 검사법, 엘비스 연산자의와 세이프 콜을 혼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 |
작성자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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