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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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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입문자를 위한 Kotlin(코틀린) 프로그래밍 제대로 배우기 (초급) Part.2 변수와 자료형-1
학습분량
13차시
NCS분류
20010202(응용SW엔지니어링)
교육기간
30일 (8시간)
복습기간
7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26,000
결제금액
₩ 26,000

과정소개

과정소개

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과 변수와 자료형, 연산자에 대해서 이해한다.

학습목표

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과 변수와 자료형, 연산자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학습대상

코틀린을 배우는 모든 학습자

학습방법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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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100% 0% 0% 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8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이론-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의 개념과 서로간의 관계, 패키지 이름 설정부분에 대한 설명
2차시 이론-변수의 개념, val, var의 차이점, 자료형 추론하기, 명시적 표기법, 변수 이름 지정 2가지 방법에 대한 설명
3차시 실습-패키지 만들기, 패키지 안에 파일 생성하기, 변수를 선언하고 추론하기 및 var와 val의 차이점에 대한 실습
4차시 이론-자료형의 개념과 기본형, 참조형의 차이점, 동작원리, 정수 자료형의 종류, 부호가 있는 정수형, 부호가 없는 자료형의 범위, 언더스코어로 자릿수 설정에 대한 설명
5차시 이론-실수 자료형의 종류, 가수와 지수의 개념, CPU의 연산오차, 1의 보수와 2의 보수에 대한 설명
6차시 실습-정수형 자료형의 값을 넣어서 어떤 자료형인지 추론하는 코드, 부호가 없는 자료형의 사용법, 언더스코어, 천자리 구분에 대한 실습
7차시 실습-실수형 자료형의 값을 넣어서 어떤 자료형인지 추론하는 코드, 0.1을 이진수로 바꿀수 없는 이유, 진법변환에 사용되는 함수에 대한 실습
8차시 실습-정수, 실수 자료형의 최소값, 최대값 알아보기, CPU의 연산오차, 2의 보수을 이용하여 음수값을 나타내는 CPU연산에 대한 실습
9차시 이론-논리, 문자, 문자열 자료형의 개념, 아스키코드, 유니코드 표를 통한 문자 인식, 문자열 자료형의 메모리 공간 활용, $기호, 이스케이프 문자, 다중 문자열 출력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10차시 실습-논리, 문자형의 자료형의 선언 및 활용 개념, 아스키 코드, 유니 코드 표를 통한 문자의 저장 및 출력에 대한 실습
11차시 실습-문자열 자료형의 ===연산자 이용하여 주소 비교, equals()를 통한 값 비교, $기호를 이용하여 변수의 값 이용, 이스케이프 문자 사용법에 대한 실습
12차시 이론-typealias를 통한 자료형에 별명 붙이기, NPE의 개념, 세이프 콜, non-null단정기호의 개념, 조건문을 통한 null검사, 엘비스 연산자의 개념에 대한 설명
13차시 실습-typealias를 통한 자료형에 별명 설정, 세이프 콜, non-null 단정 기호의 사용법, 조건문을 통한 null 검사법, 엘비스 연산자의와 세이프 콜을 혼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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