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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3 Rendering
학습분량
22차시
NCS분류
20010202(응용SW엔지니어링)
교육기간
30일 (12시간)
복습기간
7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44,000
결제금액
₩ 44,000

과정소개

과정소개

블렌더의 전반적인 렌더링 관련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Eevee, Cycle 두 렌더 엔진의 기본적인 차이점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가진 장면을 렌더링 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와 기능이 무엇인지 학습할 것입니다. 오브젝트의 표면 색감이나 반사, 굴절과 같은 질감 상태를 바꾸는 Shader, Material 관련 기능을 사용해보고, 장면에 빛을 만들어 내는 Light의 타입과 시각적 효과의 각 차이점도 비교해봅니다. HDRI 이미지를 사용하는 라이팅 방식과 함께 Ambient Occlusion, Sub-Surface Scattering, Depth Of Field 같은 주요 기능의 사용 방법도 같이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학습목표

1. 블렌더의 애니메이션 렌더링 과정의 전반적인 이해

2. Material, Light, Bump, Displacement의 기본 작용과 역할의 확인

3. Ambient Occlusion, HDRI Light, SubSurface Scattering, Depth Of Field 기능의 사용 방법

학습대상

블렌더의 기초 입문자

학습방법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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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100% 0% 0% 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8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Rendering Workflow (1)
2차시 Rendering Workflow (2)
3차시 Rendering Workflow (3)
4차시 Rendering Workflow (4)
5차시 Material (1)
6차시 Material (2)
7차시 BSDF Material
8차시 Shader Editor
9차시 Bump
10차시 Normal Map
11차시 Displacement
12차시 Light (1)
13차시 Light (2)
14차시 HDRI Lighting
15차시 Texture Coordinate
16차시 Ambient Occlusion (1)
17차시 Ambient Occlusion (2)
18차시 SubSurface Scattering
19차시 Collection
20차시 Camera
21차시 Depth of Field
22차시 Cycle Max Bou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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