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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대담]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대비하라
학습분량
12차시
NCS분류
02010101(경영기획)
교육기간
30일 (3시간)
복습기간
7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100,000
결제금액
₩ 100,000

과정소개

과정소개

부당한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가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맞선 피해 예방과 시스템과 서비스 담당자 차원에서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학습목표

디지털 환경에서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블랙컨슈머 사례를 바탕으로 조직적 차원의 예방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블랙컨슈머에 대한 서비스 담당자 차원의 대응과 법적 대응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고객 서비스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 담당 관리자

고객접점에서 불만고객 예방 및 대응이 필요한 임직원

학습방법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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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100% 0% 0% 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8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블랙컨슈머의 정의와 진화 실태
2차시 블랙컨슈머의 유형과 발생 원인
3차시 블랙컨슈머 대응의 문제점
4차시 회사차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5차시 고객접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6차시 블랙컨슈머 초기 대응 방안
7차시 블랙컨슈머 2차 대응 방안
8차시 블랙컨슈머 서비스 담당자의 중재 방안
9차시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소비자 관련법
10차시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절차와 유의사항
11차시 블랙컨슈머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
12차시 블랙컨슈머 사후 직원 회복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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