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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대담]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대비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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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부당한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가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맞선 피해 예방과 시스템과 서비스 담당자 차원에서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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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디지털 환경에서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블랙컨슈머 사례를 바탕으로 조직적 차원의 예방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블랙컨슈머에 대한 서비스 담당자 차원의 대응과 법적 대응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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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대상 | 고객 서비스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 담당 관리자 고객접점에서 불만고객 예방 및 대응이 필요한 임직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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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방법 |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 ||
강사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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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진도율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총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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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비율 | 100% | 0% | 0% | 0% | 100점 |
수료기준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80점 이상 |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 진도율 80 이상 |
차시 | 차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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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블랙컨슈머의 정의와 진화 실태 |
2차시 | 블랙컨슈머의 유형과 발생 원인 |
3차시 | 블랙컨슈머 대응의 문제점 |
4차시 | 회사차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
5차시 | 고객접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
6차시 | 블랙컨슈머 초기 대응 방안 |
7차시 | 블랙컨슈머 2차 대응 방안 |
8차시 | 블랙컨슈머 서비스 담당자의 중재 방안 |
9차시 |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소비자 관련법 |
10차시 |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절차와 유의사항 |
11차시 | 블랙컨슈머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 |
12차시 | 블랙컨슈머 사후 직원 회복 방안 |
작성자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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