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썸네일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비환급일반
모바일
교육학 산책 Vol.2
학습분량
35차시
NCS분류
10030102(전자상거래)
교육기간
30일 (15시간)
복습기간
7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30,000
결제금액
₩ 30,000

과정소개

과정소개

인문학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교육학 산책』은 교육은 인간의 삶이 이루어지는 어느 상황에서나 나타나는 현상으로서 어떤 인간이든지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는 학습을 한다라는 관점에서 학습합니다.

시대별 여러 분야의 인물탐색을 통한 일대기 내용요약

다양한 철학 사상 및 주제를 통한 접근방식

사화,문화,교육의 전반적인 스토리텔링 강의

교양기초를 중심으로 기본 개념이해와 사례파악 중심

교육학에 대한 다양한 시각 확장을 통한 폭넓은 상식

학습목표

교육학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쉽게 다가가 폭넓은 지식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것입니다.

학습대상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하고 싶은 신 모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학습방법 온라인 교육 ( PC + 모바일 )
강사소개
등록된 강사정보가 없습니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100% 0% 0% 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8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르네상스는 성공했는가
2차시 루터의 반항정신과 교육관
3차시 로크의 백지설과 중성설
4차시 베이컨이 주장한 4대 우상론
5차시 루소의 자연주의사상과 바람끼
6차시 에밀은 실존 인물인가
7차시 도덕과 인격으로 밀랍된 칸트
8차시 교성이라 불린 사내 페스랄로찌
9차시 교육학의 아버지 헤르바르트
10차시 은물로 교육을 정의한 유치원의 창시자, 프뢰벨
11차시 유심론, 관념론과 교육
12차시 실강을 가장 못한 듀이의 프래그머티즘
13차시 20대에 시카고대학총장을 했던 허친스
14차시 1957년 스푸트니크 충격과 브루너
15차시 실존은 본질에 선행한다 실존주의
16차시 네오마르크시즘의 비판이론
17차시 시대와 불화한 포스트모더니즘
18차시 사교육으로 내몬 신자유주의
19차시 스키마의 창시자 피아제
20차시 프로이트는 왜 성에 집착했는가
21차시 콜버그의 미국중산층의 도덕성이론
22차시 지능과 학습은 얼마나 관련이 있을까
23차시 새로운 관점의 가드너 지능이론
24차시 브레인스토밍과 창의력
25차시 퇴행을 차단한 매슬로우
26차시 학습과 자아발견
27차시 인간과 개의 구분 모호, 파블로프
28차시 스키너박스와 조작적 조건화설
29차시 강화와 벌의 차이점
30차시 형태주의자들의 실험, 파이현상과 실험
31차시 왜 망각은 일어날까
32차시 학습에서 전이란
33차시 다양한 모습의 방어기제
34차시 피그말리온 효과와 유사한 현상
35차시 발견학습의 창시자, 브루너

학습 후기

작성자 내용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