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분량 | 평가비율 |
---|---|
학습 분량 | 8차시 |
NCS분류 | 02010101(경영기획) |
교육기간 | 30일 (1시간) |
복습기간 | 7일 |
칡과 등나무처럼 감고 올라가기 때문에 서로 얽히고 설켜 풀기가 어렵다는 갈등葛藤의 원인과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갈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조직을 통합하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갈등 대응 솔루션을 제시해 드립니다.
조직 안팎에서 발생되는 갈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조직력을 강화할 수 있다.
개인별 갈등관리 유형을 분석하여 갈등을 제거하여 성과를 높일 수 있다.
조직 안팎의 갈등을 관리해야 하는 리더
비즈니스 상황에서 겪게 되는 갈등을 해결하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강사 지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평가항목 | 평가비율 | 수료기준 |
---|---|---|
진도율 | 100% | 80% 이상 |
과제 | 0% | 0점 이상 |
진행단계평가 | 0% | 0점 이상 |
최종평가 | 0% | 0점 이상 |
총점 | 100점 | 80점 이상 |
1차시 갈등없이 갈등 해결하기
2차시 모래시계의 끝을 기다려라
3차시 승패의 대화를 금하라
4차시 경쟁 or 협력, 조직을 위한 선택
5차시 사표를 찢고 마음을 얻다
6차시 이순신에게 배우는 갈등관리
7차시 성장하는 조직, 변화하는 리더십
8차시 반복되면 자른다, 오컴의 면도날
작성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