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분량 | 평가비율 |
---|---|
학습 분량 | 8차시 |
NCS분류 | 02010101(경영기획) |
교육기간 | 30일 (3시간) |
복습기간 | 7일 |
비즈니스 모델이란 사업을 위한 모형이며 설계도와 같습니다. 시장에는 다양한 사업 유형이 존재하며, 그 구성요소나 필요자원은 제각각 다릅니다. 본질을 파악하여 최적의 모델을 찾아내는 것이 바로 비즈니스 모델링입니다. 사업구조의 뼈대를 만드는 비즈니스 모델링에 대해 알아보세요.
비즈니스 모델링 차원의 접근 방법을 알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모델링을 구축하는 방법과 주요 패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비즈니스 모델링이 필요한 모든 임직원
사업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 모든 임직원
강사 지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평가항목 | 평가비율 | 수료기준 |
---|---|---|
진도율 | 100% | 80% 이상 |
과제 | 0% | 0점 이상 |
진행단계평가 | 0% | 0점 이상 |
최종평가 | 0% | 0점 이상 |
총점 | 100점 | 80점 이상 |
1차시 비즈니스 모델링 정의
2차시 비즈니스 모델링 배경과 기대 효과
3차시 비즈니스 모델링 구축과 주요 패턴
4차시 비즈니스 모델링 체크리스트
5차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Business Model Canvas) 모델
6차시 비즈니스 프로세스(Business Process) 모델링
7차시 디자인 씽킹 (Design Thinking) 5단계
8차시 3C & SWOT 분석
작성된 후기가 없습니다